본1문 바로가기
My페이지

다가올 미래영어는 지금 학교에서 학원에서 배우고
있는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공중전화가 없어지고 스마트 폰이 오듯이 한뇌영어는 자연도태 되고 영뇌영어 시대가 도래한다.

자주묻는질문 답변하기

Off-Line 강의

free 영뇌와 free 감주는 무엇인가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앤비잉글리쉬
댓글 0건 조회 776회 작성일 20-06-23 15:01

본문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어떤 표현에서 말을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는 것을 free 영뇌라 하며 이것이 소리값으로 나타날 때 free 감주라 합니다. 예컨대  말은 문장을 외워서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free 영뇌로 저절로 조합됩니다. 이것이 바로 원애들의 언어습득 방법입니다. 대개 한국 선생들은 문장을 외우서 말하도록 가르치는데 이것은 근본적인 언어습득 방법이 아닙니다. 우리는 애들이 어떻게 말을 배우는지 궁금해 하지만 아무도 그 비밀을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 말문이 터이는 일급 비밀이 바로 free 영뇌입니다.

free 영뇌는 infml E이자 StE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free 영뇌에 아주 약합니다. 선생들이 StE만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She has received accolades from critics.’ 에서 free 영뇌로 말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수 많은 가지(a number)입니다. She has. Has received. Received accolades. From critics. Accolades from critics. She has from critics.  Accolades she received. --- etc..

주의]free 영뇌는 문장내 뿐만이 아니라 문장간에도 발생합니다. 특히 토익 part 2 response 문제는 free 영뇌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토익학원이나 각종 토익 책들이 free 영뇌 개념이 없기 때문에 해석이 명쾌하지 않아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토익 free 영뇌 사례 : From the warehouse.  In about two weeks.  Unless we have more paper.  On the factory floor.  --- 등등 처럼 full sentence처럼 short하게 표현해도 대문자로 시작하고 period를 반드시 찍고 있습니다. 우리 영뇌서적 free 영뇌[free 감주] 표현과 같습니다.

여기서 Received accolades에서 Received가 일반과분사 영뇌 일때는 ‘Ekbe 시동=받은 사실이 있는데 찬사였다’로 event로 시동을 걸면 되고, 과동사 영뇌 일때는 ‘Ekbe 시동=받았는데 찬사였다’로 단순한 동사서술의미로 시동을 걸면 됩니다. 여기서 event는 일어난 일로서 행사나 경기를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을 감주 말하면 뒷말과 함께 한 단어처럼 ‘Receivedaccolades’로 말해야 합니다. 한국 사람들은 이런 느낌없이 그냥 발음기호 대로 말합니다. 두 가지 느낌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원어민들은 Bornin Seoul로 말하지 Born inSeoul로 말하지 않습니다. 전자가 Best 감주이니까요. 특히 후자는 한글해석 중심으로 말한 것이고 전자는 감주 중심으로 말한 것입니다. Ekbe 시동=태어난 일이 있는데 내자/내소 서울에서 말이다. 
※내자=내소대상으로 내자 ---> 전치사 영뇌 52명의 딸과 16명의 아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