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1문 바로가기
My페이지

다가올 미래영어는 지금 학교에서 학원에서 배우고
있는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공중전화가 없어지고 스마트 폰이 오듯이 한뇌영어는 자연도태 되고 영뇌영어 시대가 도래한다.

자주묻는질문 답변하기

Off-Line 강의

paragraph와 passage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topic은 무엇이며 topic sentence와 main i…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엔비잉클리쉬
댓글 0건 조회 1,509회 작성일 20-06-23 15:02

본문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일반적으로 전자는 topic이 하나인 글이고 후자는 topic이 두 개 이상인 글을 말합니다.  IELTS 독해는 하나의 passage에 여러 개의 paragraph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모르면 IELTS, TOEFL, TOEIC 독해부분을 쉽게 풀수 없습니다.

topic은 중심소재이고 이것을 바탕으로 한 글의 요지가 topic sentence입니다. main idea는 작자의 주장입니다. 글에는 topic sentence와 main idea가 같은 경우가 있고,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다를 때 transition word를 사용하여 문장 끝부분에 작자의 주장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또한 TS를 먼저 쓰면 연역식 글이 되고, 문미에 쓰면 귀납식 글이 됩니다. 글은 보통 TS를 중심으로 글을 쓰고 이런 글을 paragraph라 하며, 장문은 TS가 여러 개로 구성되니 passage가 됩니다.

또한 TS를 먼저 쓰고 그 TS를 다시 구체적으로 한번더 sub-TS로 글을 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sub-TS가 바로 definition 입니다. 이때는 정의라는 뜻이 아님에 주의하세요. 이렇게 쓰면 글자수가 더 늘어나니 IELTS Writing Module에서는 글자수를 제한하는데 활용하면 유용합니다. Task 1에서는 150자 이상, Task 2에서는 250자 이상 쓰야 하며 그보다 적게 쓰면 감점입니다.
※transition word=글의 변화를 주는 말로서 글의 끝부분에 but, by the way, so, thus, therefore, as a result, while, meanwhile, --- 등을 사용함